평택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경기도 평택시에서는 코로나19로 힘든상황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모든 국민에게 지원하고 있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사업의 평택시 지원금을 확정하였다고 7일날 밝혔는데요.


평택시 지원금은 2020년3월29일 기준 주민등록 등록 및 건강보험료상 동일 생계 가구원수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 1인 가구 34만8천원, 2인가구 52만3천원, 3인가구 69만7천원, 4인가구 87만1천원이 지급됩니다.



정부에서 발표한 내용에는  4인가구 이상 지원금이 100만원이지만 이중 정부지원금은 87만1000원이고 나머지 12만9000원은 지자체에서 부담하게 되는데요. 평택시에서는 재난기본소득으로 1인당 20만원을 (평택시 10만원, 경기도 10만원)을 지급하고 있으므로 정부 발표내용에서 지자체 부담금은 제외하여 지급하게 됩니다.



하지만 4인 가구 기준으로 정부 87만1000원, 경기도, 평택시 지급 재난 재난기본소득 80만원을 포함하게 되면 총 167만1000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일반 가구에 지급에 앞서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기초연금 및 장애인연금을 받고 있는 가구에 대해서 별도 신청없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4일 현금으로 지급을 완료하였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의 가구당 지원금액 확인은 행정안전부에서 구축하여 서비스 운영중인 조회 안내 시스템(긴급재난지원금.kr)에 접속해 공인인증을 통해서, 5부제 일정에 맞춰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가구 구성에 대한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신청은 4일부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이의신청서와 증빙서류를 구비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취약계층에게는 현금을 지급하게 되고, 그 외 시민에게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신용 및 체크카드 포인트, 선불카드와 평택사랑카드(지역화폐)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선택할 경우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가 신청 후 2일이내 충전되며,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2가지입니다.


일반시민의 온라인 신청은 11일부터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세대주가 직접 가족 지원금을 일괄 신청할 수 있고, 오프라인은 18일부터 각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창구에서 역시 세대주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신용.체크는
신한카드, KB 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BC)카드와 연계된 은행 카드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선불카드를 원하는 시18일부터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지역화폐앱에서 카드형 평택사량상품권(지역화폐)를 신청하고 수령한 카드로 충전을 신청하면 됩니다.


평택사랑상품권은 5월18일부터 신청 가능하고 선불카드는 5월25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나 세대주가 아니어도 위임장과 신분증을 지참하면 대리신청과 수령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공적마스크 판매방식과 동일하게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 월요일 1,6 화요일 2,7 수요일 3,8 목요일 4,9 금요일 5,0 이 신청하며 온라인 신청에 한해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모든 대상자가 신청가능합니다.


지급받은 지원금은 8월 31일까지 의무 사용해야 하는데요. 또한 사용제한업종으로 백화점, 대형마트, 대형전자제품 판매점,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기한 내 신청하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가와 자치단체로 환수될 예정이며, 전액 혹은 일부를 기부할 경우 내년 연말정산시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평택시는 거동이 불편한 세대의 경우 전화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찾아가는 방문신청"을 제공하여 편의를 도모할 예정입니다. 단, 1인가구가 아닌 다른 가구원이 있는 경우 요청을 제한합니다.


사용제한 업종


연번 업종 브랜드
1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롯데마트(롯데수퍼), 이마트(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
2 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AK, 뉴코아(NC백화점) 등
3 온라인 전자상거래(PG업종) 온라인 쇼핑몰, 배달앱 등 온라인(앱) 거래 업체
4 대형전자판매점 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디지털프라자, LG전자베스트샵 등
5 클린카드 적용업종(정부 구매카드 기준 준용)
유흥업종 일반 유흥주점, 무도 유흥주점
위생업종 발 마사지, 스포츠마사지 등 대인 서비스
레저업종 골프장, 골프 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노래방, 비디오방 등
사행업종 카지노, 복권방, 오락실
기타 성인용품점, 총포류 판매점
6 상품권 업종 상품권 판매점
7 귀금속 업종 귀금속 판매점
8 조세, 공공요금 업종 국세, 지방세, 공공요금
9 면세점 업종 면세점
10 보험업(4대보험) 생명보험, 손해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
11 무승인매출/배치승인(통신료) 교통‧통신료 등 카드자동이체 건

* 상세한 사용제한 업종(브랜드)는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 및 카드사 콜센터 문의(카드사별 업종분류 기준에 따라 다를 수 있음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평택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행정안전부 콜센터(02-2100-3399), 평택시 콜센터(031-8024-4919)문의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