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STAR CLUB신용대출 대상, 한도, 이자, 상환방법 알아보시죠.

이제 갓 직장생활을 시작한 사회초년생들의 경우 금융거래를 위해 통장을 새로 만들게 되는데 어떤 은행과 거래를 해야 더 좋은 혜택이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KB금융그룹에는 KB국민은행, 국민카드, KB생명보험, KB증권, KB저축은행 등 다양한 계열사들이 있는데, 이런 계열사들을 통합해서 고객을 관리 우대하는 스타클럽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등급을 거래실적에 따라 4단계로 구분하여 고객분들에게 혜택을 드리고 있는데요. 모든 계열사 실적이 다 합산된다고 하니 KB금융거래가 많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KB국민은행에서는 STAR CLUB 고객을 위한 우수고객분들을 위한 대출상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KB국민은행 STAR CLUB 신용대출 상품의 대상,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 STAR CLUB 신용대출]

 

 

KB국민은행 KB STAR CLUB 신용대출은 KB 국민은행과 거래하는 STAR CLUB 고객을 위한 우수고객 전용상품으로서,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 선택시, 최초 약정한 금액 범위 내에서 사용한도의 자유로운 증액과 감액이 가능하며, 추가 우대금리가 제공됩니다.

 

1. 대출자격

▶ KB 국민은행과 거래하는 골드스타 이상의 STAR CLUB 고객으로서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고객

 

2. 대출한도

 

▶ 최대 2억원 이내

 

- 일시상환(종합통장자동대출 포함) : 최대 1억원 이내

- 분할상환 : 최대 2억원 이내

 

* 대출한도는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 기능 선택여부, 상환방법, 신용평가 결과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일시상환(종합통장자동대출) : 1년 (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 가능)

*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아래 중 선택

- 일반방식 한도거래대출(종합통장자동대출)

- 약정한도 증감방식 한도거래대출(내맘대로통장자동대출) : 영업점 신청시에만 가능

 

▶ 원금균등/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 최저 1년 이상 최장 5년 이내

* 대출기간의 30% 범위 내에서 최장 12개월까지 거치기간 운용 가능

* 거치기간은 변경할 수 없으나, 거치기간 종료는 거치기간 중 가능

 

4. 대출금리

 

▶ 금리는 최저 연 2.93% 에서 최고 연 5.24% 까지 적용됩니다.

 

 

▶ 우대금리 : 최고 연 1.2% 우대

 

(1) 실적연동 우대금리 : 최고 연 0.9%

- KB신용카드 이용실적 우대 : 최고 연 0.3%

- 급여(연금)이체 관련 실적 우대 : 최고 연 0.3%

- 자동이체 실적우대 : 연 0.1%

- 예금 관련 실적우대 : 연 0.1%

-  KB스타뱅킹 이용 우대 : 연 0.1%

 

(2) 영업점장 우대금리 : 최고 연 0.3%

 

 

▶ 최종금리는 기준금리, 신용등급, 대출기간 등에 따라 산출된 가산금리와 우대금리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실제 적용금리는 대출신청 영업점으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5. 중도상환수수료

 

▶ 0.6% 적용 (당초 대출일로부터 최장 3년까지 부과)

- 중도상환수수료는 "중도상환원금 * 수수료율(0.6%) * 잔존일수 / 대출기간 "

* 단, 금리변동주기 또는 고정금리기간이 3년이상이거나 금리변동주기와 대출기간(기한연장의 경우 연장기간)이 동일한 경우 수수료율 0.7% 적용

-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제외

 

6. 필요서류

 

▶ 본인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7. 유의사항

 

▶ 금리재산정주기 도래 또는 기한연장시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조건 충족여부, 신용등급 변화 등에 따라 금리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출신청인이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 대출취급이 부적격한 경우[신용도 판단정보등록자(신용회복지원 또는 배드뱅크 포함), 연체대출금 보유, 신용등급 낮음 등]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일시상환방식 대출의 기한연장은 대출만기일 1개월 이전부터 가능하며, 만기일 전까지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필요한 절차(기한연장, 재대출, 대출상환 등)를 진행하셔야 대출금에 대한 연체이자 발생 등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88-99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KB국민은행 STAR CLUB 신용대출 대상,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