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펜션성공사례 (펜션광고방법)경주펜션성공사례 (펜션광고방법)

Posted at 2013/04/20 16:06 | Posted in 펜션홍보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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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K펜션’

처음 K펜션을 찾았을 때 펜션주의 고민은 역시 예약율이었다. 광고비를 많이 쓰지 않는 것도 문제였지만 전혀 SNS를 활용하지 않는다는 것도 문제였다. 전혀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은 상태에서 짧은 기간 컨설팅을 받은 후 너무나도 활발한 블로그가 되었다. 현재는 하루 1,000 명의 방문자수 그리고 성수기에는 3,000~4,000 명 정도의 방문자가 나오고 있다. 물론 예약율과 경주 내에서의 펜션인지도는 매우 높아진 상태이며 블로그에 많은 방문자수가 나오고 있어 시즌별로 자체 이벤트 등을 열고 있다.(수많은 방문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소셜커머스 등의 광고업체를 이용하지 않고도 자체적으로 활발한 이벤트가 가능하다)


K펜션의 블로그 이미지는 친근함으로 시작했다. 새로운 글은 매일 업데이트를 했지만 가장 유효했던 것은 먼저 남의 블로그에 덧글을 남기고 블로거간 소통을 매우 적극적으로 했다. 수많은 블로그에 들어가 덧글을 남기면서 덧글에는 항상 진실함과 정성이 담긴 내용을 담았다. 필자의 기억에 K펜션 블로그는 단한번도 성의없는 덧글을 달지 않았다. 이를테면 ‘글 잘 읽고 갑니다.’ 이런 글은 없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K펜션 대표의 손재주가 매우 좋았다. 그래서 블로그에는 펜션의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보다는 직접 손으로 만든 조각품, 펜션의 소품으로 쓰이는 것들을 블로그에 소개하면서 정성껏 펜션을 가꾸어 가는 펜션지기의 이미지를 더욱 부곽시키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그러한 펜션주의 정성을 이해했고 소통했으며 점차적으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한 것이다.

처음 K펜션 대표분과 이야기를 나눌 때 펜션영업이 잘 안되어 고민이라고 했지만 얼마 전에 안부전화를 나누던 중 이런 이야기를 했었다.

‘지금은 영업이 잘 되고 있고 내가 롤모델로 생각했던 펜션의 예약율을 훨씬 뛰어넘었다.’

앞으로도 K펜션은 블로그를 통해 정성껏 펜션을 가꾸는 친근한 사람으로 비춰질 것이다.


<펜션홍보 전문가 버즈가의 컨설팅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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