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한국주택금융공사) 자격, 한도, 금리 알아보시죠.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분이나 갓 결혼한 신혼부부, 또는 직장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분들 모두 경제적 목표 중 하나는 내집마련일 것입니다. 하지만, 집값이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니고 내집마련을 하려면 현명한 자금계획이 필요한데요. 대부분 주택을 구입하는 분들은 장기대출을 이용해서 내집마련을 하게 됩니다.

정부에서는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서 무주택세대주에게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주택구입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협은행에서도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수협은행의 한국주택금융공사 내집마련디딤돌대출상품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내집마련디딤돌대출(한국주택금융공사)]

 

수협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내집마련디딤돌대출은 무주택 근로자 또는 서민의 내집마련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으로서, 대출실행 후 주택금융공사로 채권양도되는 상품입니다.

 

1. 대출대상

▶ 대출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소득이 연간 6천만원(생애최초주택구입자는 연간 7천만원) 이하로 대출신청일 현재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로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

* 단독세대주를 포함하되, 만30세 미만의 단독세대주는 제외

 

▶ 대상주택

 

- 주택가격 5억원 이하인 주거전용면적 85㎡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지역 100㎡) 이하 주택

 

▶ 대출신청시기 : 소유권이전 등기 접수일부터 3개월 이내

 

2. 대출한도 

 

▶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 (10만원 단위로 취급)

 

3.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기간

 

- 기본형 : 10년, 15년, 20년, 30년

 

▶ 상환방법 

 

- 비거치 또는 1년 거치 후 원리금(또는 원금)균등분할 상환

 

* 대출 거치기간 및 상환방법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4. 대출금리

 

▶ 기본금리(기준금리) : 대출기간 및 소득수준에 따라 국민주택기금에서 제시하는 기준 대출금리

* 고정금리 또는 5년 변동금리 중 선택가능

 

 

▶ 우대 금리

 

- 금리우대(최고 연 0.5%)- 중복적용 불가능

(생애최초 주택구입, 신혼가구, 다자녀, 장애인, 다문화가구 연 0.2% 우 대)

 

- 대출신청일 현재 본인 또는 배우자 명의의 청약(종합)저축 가입중인 경우 금리우대( 타우대금리와 중복적용 가능)

가입기간이 1년이상(3년이상)이고 12회차(36회차) 이상 납입한 경우 0.1%(0.2%)

민영주택 청약지역별 최소 예치금액 납입후 1년(3년) 이상 0.1%(0.2%)

 

▶ 최종금리 : 최저 연 1.8%~ 최고 연 3.15% (우대금리 적용 결과 최종 대출금리가 1.8% 미만인 경우 1.8% 적용)

- 고객에게 적용되는 대출금리는 기본금리 - 우대금리가 적용

- 연체금리(최고 연 15%)

연체기간 3개월 이내 : 약정이자율 + 연4%

연체기간 3개월 초과 : 약정이자율 + 연5%

 

* 이자부과시기 : 1개월 후취

 

▶ 중도상환수수료

 

5. 필요서류

▶ 신분증, 등기권리증, 소득증빙서류, 재직확인서류, 담보제공자의 인감도장 및 인감증명서, 기타 필요서류

 

6. 유의사항

 

▶ 대출방법

 

▶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정보관리규약에서 정하는 신용정보 및 해제정보가 있는 경우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수협은행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의 협약에 따른 대출실행업무를 수행하며, 상품내용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업무처리기준에 따라 정하고 있습니다. 대출금액, 대출기간, 상환방법, 금리 등 대출조건은 해당 공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 대출금이자 및 원금의 약정기일 내에 납입 또는 상환하지 못하는 경우 정상대출금보다 높은 이율을 적용받을 뿐 아니라 연체등 정보거래처등록, 기한이익상실 및 상계, 대출금 강제회수조치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협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88-1515/1644-151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수협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한국주택금융공사) 신청자격, 금리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