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다이렉트(중고차 오토할부)대출 대상차종, 한도, 이자 알아보시죠.

중고차 시장을 활성화시키자는 주장으로 중고차거래 시장 진입 규제를 풀자는 뉴스가 나오고 있는데요. 특히 완성차회사에서 중고차 시장에서 중고차 가치를 올바르게 책정하고, 거래 투명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중고차 시장 진입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완성차업체에서는 중고차인증제를 도입하여 차량의 운행기간, 일정 주행거리에 해당되는 차량을 다시 구입하여 차량 검사, 수리를 통해서 재 판매하는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인증 중고차제도를 이미 도입하여 운영중입니다.

자동차는 신차거래와 중고거래를 통해서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 자동차 기준으로 국민 22명당 1대를 보유할 정도로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신차든 중고차를 구입하려고 하면 미리 구입자금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요즘에는 캐피털 오토론을 이용하거나 카드사의 오토할부 상품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카드에서 운영중인 KB국민 이지오토할부 다이렉트(중고차)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 이지오토할부 다이렉트(중고차)]

KB 국민 이지오토할부(중고차)에서는 매물검색을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또한 할부신청까지도 국민카드를 보유하지 않아도 진행할 수 있는 중고차 다이렉트 상품입니다.

1. 대출 이용 방법, 대상차종

- 실시간 할부 한도를 조회 후 온라인 심사를 통해서 대출 승인이 진행됩니다.

-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개인용 국산/수입 16인승 미만(1톤 이하 트럭도 포함) 중고차 중에서 연식 10년 이내 차량(공동명의 차량 가능)이 대상
단, 공동명의의 경우 채무자를 대표소유자로 하고 채무자의 지분률이 99% 이상
2. 대출신청절차
① 차량선택 - 자동차판매점에서 구입할 대상 차량정보, 가격 확인합니다.
 한도조회 - 간편 본인인증을 통해서 월 납부금액확인 합니다. 신용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③ 할부신청 - 할부신청서 작성, 매매계약서 제출(이미지 촬영 활용 가능)
④ 대금결제 - KB국민카드로 또는 송금방식으로 대금 결제 합니다.
⑤ 구매완료 - 구매완료 후 발송 문자로 차량번호 입력합니다.
KB국민카드 제휴여부에 따라 중고차 할부금융 또는 중고차 오토론으로 구분됩니다.

 

제휴 판매점
- 결제방법에 따라 카드결제 또는 송금방식으로 할부금융상품 이용하게 됩니다.
- 카드결제를 할 경우  KB국민카드를 소지하여야 하며, 없는 경우 사전 발급이 필요합니다.
비제휴 판매점
- 카드가 없어도 신청이 가능한 중고차 오토론으로 이용가능합니다.
3. 대출금리, 한도

- 연 최저 4.90% ~ 15.50% 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내부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
  조건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 자동차 금융 이용 자격 및 이용가능금액은 신용상태의 변동에 따라서 수시로 조정되니 유의하세요.

 

- 대출한도는 최저 3백만원 ~ 최고 5천만원까지(10만원단위) 진행됩니다.
  단, 내부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4. 대출 기간, 상환방법, 대출금 지급방법

- 12 ~60 개월(3개월 단위로 선택)까지 선택가능합니다.

-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상환합니다.

- 신용카드 결제(일시불 결제 후 할부 자동전환) 또는 계좌입금(고객본인 계좌 또는 매매상사 계좌)

5. 취급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 근저당권

 

- 취급수수료 없음

- 채무자 사망시 대출계좌의 경우,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 잔여대출기간에 따라 상환원금의 2%이내로 차등 부과

 

- 중도상환수수료율 : 2%

 

6. 근저당권 설정, 연체이자율

 

- 10 ~80%(내부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합니다.)

- 적용금리 + 연체가산금리(3%)로 법정 최고금리(연 24%)이내

 

 

5. 유의사항

  • 차량구입에 따른 대출상품으로, KB국민카드 외 타금융회사를 통한 추가 대출 및 구입차량에 질권, 근저당권 설정 등은 불가함
  • 대출출회는 대출 실행 후 14일이내 대출 상품에 대한 철회 의사표시 후, 원리금을 상환하는 경우 계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 여신 금융상품 이용시 신용등급의 하락이 예상되므로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과도한 빚, 고통의 시작입니다.

이상으로 국민카드 KB국민 이지오토할부다이렉트(중고차) 대출한도, 금리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