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내집연금 연계대출 대상, 한도, 이자 알아보아요.

멀게만 느껴지는 은퇴, 누구에게나 시간은 흐르고 누구나 노년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하지만 충분한 노후 준비가 된 사람이 있을까요?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노년을 위한 경제적 준비를 국민연금에 의존한다는 답변이 50.1%로 절반을 넘었고, 저금 및 저축이 37.2%, 개인연금이 14.8% 부동산 투자가 7.7%로 매우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자신의 노후준비 수준을 어느정도로 생각하느냐고 묻는 질문에 응답자들의 절대다수인 81.1%가 부족한 편이라고 답했습니다.

현실적으로 요즘 우리경제는 노후준비라는 말이 사치라고 느껴질 정도로 젊은 사람들이 자리잡기가 너무 어렵고 생계가 절박해지고 있습니다. 현대는 100세시대이다 보니 사람들이 노후대비에 관심이 많은데요. 최근에는 시중은행 담보대출보다 비교적 낮은 금리로 인해 노후대비로 고정으로 생활비를 받을 수 있는 주택연금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퇴직자와 은퇴자 중 거주주택에 주택담보대출을 가지고 있다면 적극적으로 주택연금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주택연금론 신청시 기대출 상환지원이 가능한 KB국민은행 KB 내집연금 연계대출 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 KB내집연금 연계대출]

 

 KB국민은행 KB내집연금 연계대출은 KB골든 라이프 공사주택연금론(주담대전환형)으로 기존 주택담보대출을 전환하는 고객 중 상환자금이 부족한 고객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으로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1. 대출신청자격

 

▶ 「KB골든라이프 공사주택연금론(주담대전환형)」을 신청하고 해당 대출만으로 기존 주택담보대출을 전액상환하기에는 자금이 부족하여 추가 대출이 필요한 고객

 

* 서울보증보험(주)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2. 대출금액

 

▶ 서울보증보험(주)의 보증한도 이내에서 최대 1천만원까지

 

* 최종 대출가능금액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발급한 「KB골든라이프 공사주택연금론」 보증서 상의 주택가격 및 월지급금(연금)등에 따라 결정됩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대출기간 : 최저 1년 ~ 최장 10년 이내 연 단위(거치기간 없음)

- 대출기간 선택시 대출만기일은 고객 연령 만 85세 이내에서 가능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월단위 월계산)

- 매월 분할상환 원리금은 「KB골든라이프 공사주택연금론」의 월지급금(연금)의 80% 이내

 

4. 대출금리

 

 

▶ 고객별 최종금리는 기준금리와 신용등급 및 대출기간 등에 따른 가산금리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5. 필요서류

 

 

▶ 본인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6. 제한사항, 부대비용

▶ 약정납일일 변경 불가

- KB골든라이프 공사주택연금론의 월지급금(연금)지급일을 변경하시는 경우에는 변경된 지급일의 월지급금(연금)에서 「KB내집연금 연계대출」의 원리금을 우선 차감하여 상환 후 차액을 지급해 드립니다.

 

▶ 부대비용

 

 

7. 유의사항

 

▶ 매월 KB골든라이프 공사주택연금론(주담대전환형) 월지급금(연금)에서  KB내집연금 연계대출의 원리금을 우선 차감하여 상환 후 차액을 지급해 드립니다.

 

▶ KB골든라이프 공사주택연금론의 월지급금(연금)이 미지급 되는 경우 KB내집연금 연계대출 신청시 지정한 고객님의 자동이체 연결계좌에서 출금하여 원리금 상환이 이뤄집니다.

 

▶ 대출신청인이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 대출취급이 부적격한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스마트상담부(1588-99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KB국민은행 KB내집연금 연계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