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직업군인 행복대출(마이너스통장)자격, 한도, 상환방법 알아보시죠.

신종 코로나19바이러스 사태의 장기화됨에 따라서 가계나 기업, 자영업자들의 대출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금융권에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거래가 크게 늘어나 온라인 신용대출 건수가 오프라인 신용대출 넘어섰다고 합니다. 

은행에서는 여러 직업군에 대한 직업별 대출상품들을 운영중인데요. 일반적으로 금융권에서 대출 실행시 대상직업군이 정해진 경우 타 상품에 비해서 금리나 다른 조건이 우대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직업군인 또한 신분이 확실하고 안정적이라서 금융권에서 선호하는 직업군 중 하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은행 쏠편한 군인 대출상품의 자격, 대출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군인 행복 대출 ]

신한은행 군인 행복 대출은 여신심사를 통과한 군인과 군인연금 수급권자에게 대출이 가능하며, 마이너트 통장으로도 활용가능한 신용대출상품입니다.

대출대상

▶ 신한은행CSS심사를 통과해야 하는데 아래 조건이 만족하는 군인이어야 합니다.

- 장교, 부사관, 준사관(준위) 및 군무원

- 군인연금 수급권자

- 사관학교 2~4학년생도(육,해,공,육군3사, 국군간호)

단, 육군3사관학교는 4학년 생도에 한함.

대출한도, 금리

▶  대출한도금액은 최대 1.5억원까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인 경우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 가능.


- 사관생도, 복무기간 3년 미만 장교/준위, 복무기간 5년 미만 부사관 소득에 상관없이 타금융기관 대출금 포함하여 최대 5백만원이내에서 가능합니다.

 

▶ 대출금리는 대출금액 2억원, 대출기간 12개월, 만기일시상환, 건별거래, 은행내부신용등급 1등급을 전액신용대출인 경우 금리 2.37% ~2.48%가 적용됩니다.

 - 마이너스 통장 선택시 적용금리가 연 0.5% 가산됩니다.

▶ 우대금리 거래실적충족여부에 따라 최고 1.0%
급여이체일정금액 거래시 0.5%

신한카드(신용)당행 결제계좌 지정 및 최근3개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 0.3%

적금/청약/연금신탁 계좌, 매월 불입액 10만원 이상 입금시 0.2%

 

연체금리 - 대출이자를 납부해야 하는 날에 납입하지 않거나 대출계약이 종료되는 날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원래 약정한 이자에 가산되는 금리

연체금리는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3%를 더하여 최고 15%이내로 적용합니다.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1년~5년

 

- 만기일시상환 : 1년

- 원금분할상환 : 1년 ~ 5년

필수 서류

- 현역군인 및 군무원

 - 군 신분증(공무원증)+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복무확인서 중에서 택1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 사관생도는 생도신분증+부 또는 모1인에게 대출동의서

- 군인연금 수급권자

부대비용

  • 인지세 : 대출금액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엔 비과세
  • 발생하는 비용은 은행과 50%씩 부담
    대출금액 인지세 고객 은행
    5천만원 이하 비과세 비과세 비과세
    5천만원초과 ~ 1억원이하 70,000원 35,000원 35,000원
    1억원초과 ~ 10억원 이하 150,000원 75,000원 75,000원

유의사항

- 대출취급시 인지대금등 부대비용과 약정한 기일 이전에 대출금을 상환하는 경우 대출상환시기 및 금액에 따라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됩니다.

- 대출기간 만료 후 상환하지 않는 경우 기간별 연체이율이 적용되고 신용정보관리대상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자 등 여신부적격자에 대해서는 대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99-8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신용점수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점수(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사라지는 신용등급대신 신용점수 관리, 무료조회, 올리는 방법

 

지금까지 신한은행 쏠편한 직업군인 행복대출(마이너스통장)자격, 한도, 상환방법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