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소상공인 2차대출 대상, 한도 신청 안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인하여 많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전통시장에서 어려움을 격고 있는데요. 지난 5월6일 1차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이번 2차 10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신청 접수가 18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차 금융지원 대출의 특징은 대출,보증 과정을 7개 시중은행(기업,KB국민, NH농협, 신한, 우리, 하나, 대구)이 일괄 처리한다는 점이 있는데요. 기업은행 역시도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심사 발급을 대행하여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에게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자금을 지원할 있는 방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 서류접수는 5월 18일부터 이며 보증심사는 25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5월말부터 빠르면 순차적으로 자금을 수령하게 됩니다.

다만 2차 대출은 1차 소상공인 대출을 받았거나 국세,지방세 체납자, 기존 채무 연체자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업체당 1000만원이며 대출상환방식은 2년 거치 3년 분할상환방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대출 실행에 대한 상담 전에 가능여부를 아래 사전 체크리스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데, 각 항목이 모두 "아니오"인 경우에만 신용보증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서류로는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부동산 등기부등본 또는 임대차계약서, 최근3년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국세 및 지방세 납세 증명서 등 서류를 구비해 은행을 방문하여야 합니다. 심사과정 중 추가서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혹, 기업은행과 거래를 처음 하는 고객들은 사전에 i-ONE 뱅크(기업) 앱을 통해 입출금 계좌 개설과 전자금융(기업)을 가입하시면 영업점 대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또한 기업은행 홈페이지 IBK 퀵 서류제출 서비스를 통해 영업점 방문없이 필요서류를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IBK 고객센터(1566-2566) 또는 가까운 기업은행 영업점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