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아파트론(주택담보) 일반자금 대출 자격, 한도, 금리, 필요서류 알아보시죠.

아파트(주택) 담보대출 상품은 시중은행에서는 다양하게 구성해놓고 있어서 대출한도, 금리 등 상황에 따라서 조건이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는 분의 입장에서는 어떠한 내용을 선택해야 자신에게 유리하게 대출조건이 설정되는지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대출을 고려할 때 중요한 내용으로는 대출을 언제 상환할 것인지? 어떠한 상환방식을 선택할 것인지에 따라서 대출이자 비용이 달라지게 되므로 최소한의 금액을 최대 빠르게 상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담보물건이 있는 경우 담보대출을 받는 것이 신용대출보다는 대출한도는 높이고 대출금리는 낮추는 방법이므로 담보대출이 가능한 경우에는 신용대출 보다는 담보대출을 받는 것이 더 유리하겠습니다.

 

1금융권인 은행에서는 일반적으로 주택담보대출 < 예적금 담보대출 < 일반신용대출 < 마이너스 통장 < 500만원 이하 소액대출 순서로 대출이자가 높게 책정되므로 참고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인 아파트론(일반자금) 에 관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아파트론(일반자금) 주택담보대출

우리은행의 우리 아파트론상품은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아파트 담보대출상품입니다. 대출금액의 10%내에서 중도상환수수료없 상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보험가입시 대출한도 금액 증액이 가능합니다.

 

1.대출대상

 

우리아파트론의 대출대상은 소유중인 아파트를 담보(분양아파트 후취담보 포함)로 제공하는 분이 해당됩니다.

2. 대출금리

금리유형 : 고정형혼합기준금리 또는 변동 기준금리/ 은행내부신용등급 : CSS 3등급 / 대출기간 : 35년 / 담보종류: 아파트 / 상환방식 : 비거치분할상환 / 자금용도: 주택구입자금 / 대출금액 : 2억원 조건으로 2.93% ~ 4.28%가 책정됩니다.

 

▶ 우대금리 (아래의 ①~번 항목 최대 연0.8%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① 대출 약정 기간 중 급여이체 고객 또는 연금수급권자로서 당행 통장으로 연금수령 고객 : 연 0.20%② 제세공과금 또는 관리비 매월 자동이체 고객 : 연 0.10%③ 대출 약정기간중 매 3개월간 신용카드(우리카드) 정상 결제실적(현금서비스 제외) 50만원 이상고객 : 연 0.10%④ 「적립식예금」월10만원 이상 납입중인 고객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저축 포함)」 매월 납입중인고객 : 연 0.10%⑤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고객(대출 승인신청일 기준, 3개월 이전 신규까지 인정) : 연 0.10%⑥ 오픈뱅킹 가입 고객 : 연 0.10%⑦ 원더랜드(舊 위비홈즈) 금리우대쿠폰 등록고객 : 연 0.10%⑧ 국토교통부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 체결건의 「부동산 구입자금/전세자금대출 신규(채무인수포함)」 취급시[대상상품 : 우리아파트론, 우리부동산론, 우리전세론)] : 연 0.20%⑨ 전액 비거치식 주택담보대출 가입 고객 : 연 0.10%* 일부 우대금리항목(①~④) 은 우대금리 충족여부에 따라 매월 재산정되어 적용됩니다.

 

 

3. 대출한도, 기간

대출한도는 담보인정비율을 감안하여 유효담보가액 범위내에서 책정되게 되는데, 대출기간은 35년 이내까지 가능합니다.

4.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방식 : 대출기간 10년 이내까지 가능
매월 원금/원리금 분할상환방식 : 대출기간 35년 이내까지 가능
거치기간[이자만 납부하는 기간]은 대출기간의 1/3 범위내 연단위 지정 (최장 10년)할 수 있습니다.
- 대출기간 20년 이하: 최초 신청시 대출원금의 30% 범위내에서 만기에 일시상환 지정 가능합니다.
- 대출기간 20년 초과: 만기 일시상환 지정 불가합니다.
최초 취급일 기준으로 연마다 대출원금의 10% 범위내에서 중도상환해약금 부담없이 자유롭게 상환 가능합니다.

※ 분할상환대출을 중도상환하는 경우, 매월 상환되는 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5. 필요서류

  • 신분증

  • 등기필증 또는 분양계약서(근저당 설정시)

  • 인감도장 및 인감증명서(근저당설정시)

  •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 소득관련서류(필요시) 등 기타 필요한 서류

6. 부대비용

대출 신규시 고객이 부담 비용
- 인지세(은행과 고객이 각각 50%씩 부담) : 「인지세법」에 따라 대출약정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별 차등납부하여야 합니다.
- 중도상환해약금 : 대출 취급일로부터 3년 이내에 상환하는 경우 발생
※ 대출 취급일로부터 3년 이상 경과하였거나, 대출 만기일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면제


근저당권 설정시 : 국민주택채권 매입비용 고객부담
※ 근저당권 말소 또는 채권최고액 감액시 비용 고객부담

7. 금리인하요구권

우리아파트론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대상 상품으로, 본인의 신용상태 등 변동이 있는 경우 증빙자료를 첨부한 금리인하신청서를 은행에 제출, 금리변경을 요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8. 유의사항

  • 고객님의 신용도, 총부채상환비율(DTI) 및 당행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금액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투기지역 소재 아파트 및 차주가 미성년자인 경우 등으로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영업점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관리대상자, 연체이력보유자, 신용거래 정보부족 등 여신부적격자로 분류되어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만기도래 시 거래실적, 신용등급, 개인신상(이직 및 퇴사, 소득 등) 변동 등에 따라 대출금리가 변동되거나,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상환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 대출한도, 대출금리 등 자세한 거래조건 및 내용은 대출신청 영업점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1588-5000, 1599-5000)로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우리은행 아파트론(주택담보) 일반자금 대출 자격, 한도, 금리, 필요서류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