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등급인 분들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햇살론, 새희망홀씨) 종류, 자격 알아보시죠.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 중에서 햇살론, 새희망홀씨에 관하여 알고 있으신가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들은 제1금융권 아닌 2,3 금융권에서 판매되고 있는 고금리의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있어서 높은 이자비용으로 힘들어 하는 분들을 위한 대환대출 상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제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이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대출 ]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들 대상으로 하는 대표적인 저금리 대출 상품 은 햇살론과 새희망홀씨 대출이 있는데, 두가지 상품은 많은 1금융권 은행에서 운영중에 있으므로 대출을 원하는 분이라면 시중은행 영업점에 문의 하시면 자세하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 햇살론
 
① 햇살론 대출

 

정부지원 서민 대출 '햇살론' 상품은 신용등급이 낮거나 또는 소득수준이 낮아 제도권 금융에서 상품 이용이 어려운 서민 또는 금융취약계층에게 생계 목적으로 저금리로 자금을 지원하는 금융상품입니다.

 

기존 대부업 등에서 연간 20~27%의 비싼이자를 부담해야 하는 저신용 저소득 서민들에게 연 6~8%대의 저금리로 대출해드리는 서민 대출 브랜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② 햇살론 대출 신청자격

'햇살론' 신청자격은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이거나 또는 신용등급이 6~10등급 이내이면서 연소득이 4천 5백만원 이하인 자영업자, 농림어업인 및 근로자일 경우 신청 대상이 됩니다.

③ 햇살론 대출 조건 알아보기

◎ 금리


- 금리 상한 이내에서 서민금융회사 (농협, 수협, 산림조합, 저축은행, 새마을금고)가 금리를 자율적으로 결정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사업자 관할 기관 : 신용보증재단중앙회
*근로자 관할 기관 : 서민금융진흥원


◎ 대출한도


- 사업운영자금 : 최대 2천만원 이내
- 창업자금 : 최대 5천만원 이내
- 대환자금 :  최대 3천만원 이내
- 생계자금 : 최대 1천 5백만원 이내 

◎ 대출기간

 

- 5년 이내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보증료
- 대출금액의 연 1.0% 이내에서 결정됩니다.

④ 대출 필요서류

 

- 자영업자

 

  • 본인확인서류(주민등록등본)
  • 사업사실확인서류(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석, 무등록소상공인 확인서 등)

- 근로자

  • 본인확인서류(주민등록등본)
  • 재직확인서류

⑤ 햇살론 대출 절차

 

정부지원 서민대출 - 새희망홀씨

 

①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는 소득수준이 낮거나, 또는 신용등급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분들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 주는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 금융상품입니다.
 
②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자격

정부지원 서민 대출 '새희망홀씨'를 신청자격은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이 6,7,8,9,10등급 이내이면서 연소득이 4천 5백만원 이하인 자영업자, 농림어업인 및 근로자일 경우 신청자격이 부여됩니다.

③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 금리
- 연 10.5% 이내에서 지원 은행별로 상이하게 산정되고 있습니다.
*성실상환자, 사회적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청년층(만 29세 이하), 고령자(만 65세 이상), 장애인 등), 공신력 있는 금융교육기관에서 금융교육을 이수한 자에 대해 금리우대 혜택이 있습니다.

◎ 대출한도

- 최대 3천만원 이내
- 취급 은행별로 자율 결정됩니다.

◎ 대출기간
- 5년 이내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취급은행
- 국민, 우리, 신한, 하나, SC, 씨티, 농협, 기업, 수협,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 제주은행

 

④ 새희망홀씨 대출 필요서류

 

  • 본인 신분중(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 주민등록등본(지역건강보험 가입자 세대주 또는 노부모, 다자녀 증빙시)
  • 자영업자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등)
  • 근로소득자[(재직증명서, 직장가입자용 건강보험증 중 택1,),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중 택1)]

이상으로 저신용등급인 분들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햇살론, 새희망홀씨) 종류, 자격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