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신용대출 자격, 한도, 금리 알아보아요.

코로나19 재확산이 무섭게 퍼지면서 가계나 기업, 자영업자, 일용직 근로자 등이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인해 외출을 꺼리고 직장인의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일반 자영업자들의 매출이 크게 줄어 서민경제가 얼어붙고 있으며, 나라안팎으로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고 소득 감소 등으로  너나 할 것없이 지속적으로 대출만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언제쯤 이 사태를 조기종식시키고 하락한 경제를 다시 되살릴 수 있을지 한숨만 깊어지는 요즘입니다. 여러 시중은행에서는 서민들의 긴급자금이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종류의 대출상품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에서는 담보나 보증 없이 일정소득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신용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새마을금고의 신용대출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신용대출

 

새마을금고 신용대출상품은 개인평가시스템(Credit Scoring System)에 의한 평가 후 고객님의  CSS등급에 따라 최고 5천만원까지 담보나 보증없이 신용으로 생활안정자금을 대출해 드리는 무보증 신용대출상품입니다.

1. 신청대상

▶ 만20세 이상으로 소득이 있는 분으로, 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승인을 받은 고객님

* 급여소득자, 자영업자, 자유직업자, 연금수급권자 등

2. 대출한도

 

▶ 무보증 최고 5,000만원 범위내

3.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기간 : 최장 5년 이내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매월 이자만 상환하므로 월상환 부담액이 적어 목돈 수입계획이 있는 고객님에게 유리합니다.

 

- 한도거래방식 : 대출한도 범위내에서 입출금이 자유롭고 하나의 통장으로 예금거래 및 각종 자동이체거래를 함께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매월 원리금을 분할하여 상환함으로써 일시상환에 따른 부담감이 없으며, 목돈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푼돈으로 갚으므로 재테크 활용이 가능합니다.

4. 대출금리

 

▶ 변동금리 적용

 

* 대출금리는 고객의 신용등급, 금고 거래기여도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5. 준비서류

▶ 신분증(주민등록증), 재직증명서(급여소득자), 사업자등록증명원(자영업자) 등 고객님의 신용평가에 필요한 서류

6. 유의사항

 

▶ 신용등급 심사항목 조정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어 대출가능여부 및 한도금액 등이 날짜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출가능여부는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되므로 모든 항목을 정확하고 빠짐없이 입력해 주셔야 하며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대출 승인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새마을금고는 각각의 개별법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새마을금고별로 상품의 취급여부, 조건 등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99-9000, 1588-880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새마을금고 신용대출 자격, 한도, 금리 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