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나라사랑대출(주택자금) 대상, 한도, 이자 알아보시죠.

정부에서는 나라를 위해 희생했던 분들의 공을 기리고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보상금이나 의료비, 교육비, 취업지원 등 일반적인 우대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아직은 많은 부분에서 미흡하지만, 국가유공자이시거나 가족분이시라면 보훈처 사이트에서 꼼꼼하게 혜택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혜택으로 국가유공자분들이 대출을 받을 때 일반인보다 낮은 금리로 받을 수가 있는데요. KB국민은행에서는 국가보훈처와 국가유공자 등에 대한 대부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우대혜택과 서비스 등 금융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KB국민은행 KB나라사랑대출(주택자금)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 KB나라사랑대출(주택자금)]

 

 

KB국민은행 KB나라사랑대출은 국가보훈처와 협약에 따라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 등을 위한 전용상품으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1. 대출신청자격

▶ 무주택자로서 국가보훈처로부터 전자문서로 대출 추천을 받은 국가유공자 및 장기복무(10년이상 복무)한 제대군인 고객

 

 

* 본인이 국가보훈처에서 별도로 정한 기준에 충족하여 대출추천을 받을 수 있다면 중복대출 및 자금별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주택구입자금 대출은 소득공제 요건 충족시 연말정산 소득공제 적용됩니다. (소득공제혜택은 소득공제 세법이 개정될 경우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대출한도

▶ 대출금액은 국가보훈처 추천금액과 대출가능금액 중 작은 금액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대출기간은 대출종류에 따라 아래와 같으며 대출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합니다.

- 주택구입/ 신축/아파트분양자금 : 20년

- 주택전세자금 : 7년

▶ 대출대상주택

 

4. 대출금리(확정금리)

▶ 국가유공자 : 연 1.5%

▶ 제대군인 : 연 2.0%

* 별도의 우대금리 없음.

 

▶ 원리금납부

 

- 대출원리금 납부일은 국가유공자 매월 15일, 제대군인 매월 25일로 지정하여야 합니다.

- 무보증신용으로 취급되는 경우 보훈급여금 또는 군인연금 수령계좌를 대출금 자동이체 계좌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5. 필요서류

▶공통서류

- 본인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주민등록등본(건강보험증)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필요시

- 국가유공자증 또는 퇴역연금증서 : 필요시

 

▶ 연대보증인 입보시 필요서류

① 재산세기준 : 재산세납부영수증, 해당부동산 등기부등본 등

② 연소득기준 :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③ 직업등급 기준 : 재직증명서(또는 사업자등록증), 전문직 자격증 사본

 

▶ 자금종류별 확인서류

 

 

▶ 담보설정시 추가서류

① 인감증명서(인감도장 포함)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최근 3개월이내 발급분)

② 토지 및 건물 등기권리증

③ 토지 및 건물 등기부등본

④ 기타 필요서류 : 건축물관리대장 등

6. 유의사항

▶ 대출신청인이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 대출취급이 부적격한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대출 사실만으로 신용점수는 하락할 수 있으며, 지연배상금은 납입기일에 원리금이 납입되지 아니된 때 최종 이자수입일 다음날부터 실제 납입하는 날까지 납입하여야 할 원리금에 대하여 납입하셔야 합니다.

 

▶ 대출원리금 납입을 일정기간 지체하였거나 만기일이 지난 경우에는 연체기간에 따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일반신용정보 관리규약에 따라 "연체정보 등"으로 등록되어 금융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예금 등 기타 채권과 상계나 법적절차 등으로 재산상 불이익을 당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스마트상담부(1588-99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KB국민은행 KB나라사랑대출(주택자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