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대출 자격, 한도, 금리 알아보아요.

글로벌 경기침체와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기업의 채용이 연기되거나 신규채용이 축소됨에 따라 요즈음 청년층들이 자리잡기가 힘든 세상입니다. 또한 학업이나 구직 등을 이유로 가족과 따로 살게 되면 각종 공과금 및 생활비는 전부 자취생 본인 부담으로 불가피하게 아르바이트 등을 겸업하며 어렵게 살아가는 청년층들이 많은데요.

내집은 꿈도 못 꾸고, 전세는 커녕 월세로 사는 청년층이 절반을 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처럼 열악한 청년층들의 주거부담을 덜고 학업이나 취업에 전념하라는 취지로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전월세보증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년 맞춤형 임대주택 공급 확대로 추진하고 있다는 좋은 소식도 들리네요.

 

 

오늘은 열악한 청년들의 주거비를 지원하고 있는 KB국민은행 KB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대출 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KB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대출]

 

 

▶ KB국민은행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대출은 청년층의 주거비용 경감을 위한 금융위원회 정책상품으로 대학생 등 무소득자도 최대 12백만원까지 대출신청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1. 대출신청자격

 

▶ 일반대출

-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만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무주택 세대주 또는 예비세대주로서 주거급여수급자가 아닌 고객

1) 보증금 1억원 이하 & 월세 70만원 이하

2) 잔여 임대차계약기간 6개월 이상

3)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 이하

 

* 예비세대주: 대출실행일로부터 1개월 이내 세대주 요건을 충족하는 고객

 

▶ 대환대출

- 위 일반대출 조건을 모두 충족하고 금융기관에서 이용중인 대출 중 대출실행일로부터 1개월 이상 경과한 임차보증금 용도 대출을 연체없이 이용중인 고객(기존대출 전액상환이 가능한 고객)

 

▶ 대출대상주택 :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

* 전세(예정)주택이 무허가건물 또는 건물등기사항전부증명서에 소유권 권리침해(압류, 가압류, 경매 등)가 있는 주택 등인 경우 대출불가

 

2. 대출한도

 

 

▶ 최대 12백만원

- 월 최대 50만원 이내 월세금 지급 예정금액 및 대환대출 금액 이내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대출기간 : 3년 이상 13년 이내(기한연장 불가)

* 거치기간(0~8년) 이후 3년 또느 5년 분할상환

 

▶ 상환방법 : 원금균등분할상환

 

▶ 대출신청시기 : 입주 전 또는 임대차계약기간 중

- 단, 임대차계약종료일 6개월전까지 대출신청 가능

 

4. 대출금리

 

 

▶ 적용금리는 가산금리 및 우대금리가 가감되어 적용되며, 고객님의 신용조건, 대출조건, 은행거래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실제 적용금리는 대출금리에서 이자지원율(연 0.3%)을 차감하여 적용됩니다.

 

5. 필요서류

 

 

▶ 본인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재직 및 소득확인서류

▶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계약갱신의 경우 구 임대차계약서 포함)

▶ 임차목적물의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

▶ 주민등록등본(1개월 이내 발급분)

▶ 가족관계증명서

▶ 주거급여 비수급자 확인서(지자체 확인분)

▶ 계약금 지급 영수증

▶ 금융거래확인서(대환대출의 경우)

▶ 계좌이체확인서(대환대출의 경우)

▶ 대출심사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추가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유의사항

 

▶ 대출신청인이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 대출취급이 부적격한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으며, 대출사실만으로 신용점수는 하락할 수 있습 니다.

 

▶ 약정납입일이 경과되면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대출만기일이 경과하거나 이자를 납입하여야 할 때부터 1개월간 지체한 때, 분할상환원(리)금의 납입을 2회 이상 연속하여 지체한 때에는 대출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 금리재산정주기가 도래하는 경우에는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금리가 하락 또는 상승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스마트상담부(1588-99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KB국민은행 KB 청년 맞춤형 월세자금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