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에이스 전문직(약사, 회계사 등외) 무보증 마이너스통장대출(마통) 대상, 한도, 금리, 중도상환수수료, 신용점수(등급)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5월 경제활동인구조사 청년층 부가조사 결과'에 따르면 청년층 총인구는 859만5000명으로 1년 전보다 20만4000명 줄었습니다. 청년층 경제활동인구 수는 442만5000명으로 전년 동월에 비해 11만4000명 증가했으며, 청년층 비경제활동인구수는 417만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1만8000명 감소했습니다. 이 중 취준생 비율은 전체의 16.9%로 70만4000명입니다. 현재 미취업자의 미취업기간은 3년 이상이 16.8%이며, 6개월 미만은 44.3%로 이들의 주된 활동은 직업교육이나 취업시험 준비, 그냥 시간 보냄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외 공시생들은 일반기업체, 기능분야 자격증 취득시험, 공기업, 언론사, 고시 및 전문직 시험, 교원 임용순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경기둔화와 함께 코로나19사태 장기화로 젊은층들이 자리잡기가 힘든 세상입니다. 이런 시대적상황으로 안정적인 공무원이나 전문직 직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는데요. 시중 여러은행에서는 긴급자금이나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한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직업이나 직종별로 세분화하여 다양한 신용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KB국민은행 에이스(ACE) 전문직(약사, 회계사 등) 무보증 마이너스통장대출(마통)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신용점수(등급)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에이스(ACE)전문직 무보증대출

 

KB국민은행 에이스(ACE) 전문직 무보증대출은 전문직에 근무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무보증으로 쉽고, 간편하게 대출이 진행되는 상품으로,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 선택시 최초 약정한 금액 범위 내에서 사용한도의 자유로운 증액과 감액이 가능하며, 추가 우대금리가 제공됩니다.

대출자격, 대출한도

▶ 대출자격 

- 일정한 국내자격증을 소지한 현직종사자로서 수의사나 약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변리사, 기술사, 도선사, 건축사, 법무사, 감정평가사, 공인노무사, 손해사정인 

* 단, 기사 및 기능사자격증 소지자는 제외

 

▶ 대출한도 

- 최고 2억원 이내 (종합통장자동대출은 최고 1억 5천만원 이내)

( 자격증 종류 및 연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

※ 기취급한 당행 및 타금융기관의 신용대출금을 차감한 금액으로 운용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련 글

 

└  신용등급 무료조회
└  신용등급 올리는 법
└  신용등급대신 신용점수 관리, 무료조회
└  신용등급 사라지고 신용점수제로 전환

대출금리

▶ 대출금리

- 금리는 2022년 07월 28일자 기준 일시상환방식, 대출기간 2년미만, 신용등급1등급인 경우 최저 연 5.44%에서 최고 연 6.34%까지 적용되며, 최종금리는 고객별 신용평가등급에 따라 산출된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를 차등 적용합니다. 

 

▶ 우대금리: 최고 연 0.9%p 우대

☞ KB신용카드 이용실적 우대 : 연 0.3%p

☞ 자동이체(3건이상) 실적우대 : 연 0.1%p

☞ 급여(연금)이체 관련 실적 우대 : 연 0.3%p

☞ 적립식 예금(30만원 이상) 관련 보유우대 : 연 0.1%p

☞ KB스타뱅킹 이용 우대 : 연 0.1%p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중도상환수수료

▶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1년 원금일시상환방식이며, 은행에서 정한 기준을 만족하는 경우 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 가능

※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아래 중 선택

① 일반방식 한도거래대출(종합통장자동대출)

② 약정한도 증감방식 한도거래대출(내맘대로통장자동대출)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① CSS 1~3등급 : 최저 1년이상 최장 10년 이내

② CSS 4등급 이하 : 최저 1년이상 최장 5년 이내

※  거치기간 미운용

 

▶ 통장자동대출 - 가능 (최대한도 1억5천만원)

 

▶ 중도상환수수료 : 면제

원리금상환방법

▶ 개별거래

- 일시상환 : 대출원금은 만기일에 일시상환하고 이자는 대출잔액에 대하여 매월 후취.

- 분할상환 : 원금은 약정된 분할상환납입일에 균등분할상환하고, 이자는 원금상환방법과 동일한 월단위로 후취.

 

▶  한도거래(종합통장자동대출) 

- 대출원금은 기일에 모계좌에 입금하여 상환하고, 이자는 은행이 정한 매월 결산일에 원단위로 상환

연체이자

 

▶ 연체이자율: 최고 연 15% (차주별 대출이자율 + 연체가산이자율)
※ 단, 대출이자율이 최고 연체이자율 이상인 경우 대출이자율 + 연 2.0%p
☞ 『연체가산이자율』은 연 3%를 적용합니다.

 

※ 연체이자(지연배상금)를 내셔야 하는 경우
-「이자를 납입하기로 약정한 날」에 납입하지 아니한 때
☞ 이자를 납입하여야 할 날의 다음날부터 1개월까지는 내셔야 할 약정이자에 대해 연체이자가 적용되고, 1개월이 경과하면 기한이익상실로 인하여 대출잔액에 연체이율을 곱한 연체이자를 내셔야 합니다.

필요서류, 부대비용

▶ 필요서류

  • 본인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 해당 자격증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연소득 확인서류
  • 면허(자격)증 증명서 (약사인 경우) 
  • 기타 필요서류 

 

▶ 부대비용 : 대출 신규시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

  • 인지세 :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을 할 때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각 50%씩 고객과 은행이 부담
  • 대출 이용 중 또는 상환시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유의사항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취급 후 일정 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출 사실만으로 신용점수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금리재산정주기가 도래하거나 대출금을 기한연장 하시는 경우에는 거래실적, 우대금리 제공조건 충족 여부, 신용등급 변화에 따라 금리가 하락 또는 상승될 수 있습니다.
  • 약정납일입이 경과되면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대출만기일이 경과하거나 이자를 납입하여야 할 때부터 1개월간 지체한 때, 분할상환원(리)금의 납입을 2회 이상 연속하여 지체한 때에는 대출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88-99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문직 신용대출 관련 글

└ 우리은행 우리 스페셜론(전문의료인, 공인회계사, 세무사, 기술사 등 전문직) 마이너스통장  
└ 신한은행 Tops 전문직(의사, 약사, 회계사, 법조인 등) 우대론
└ 하나은행 변호사, 변리사, 수의사 개인사업자 전문직 하나소호 마이너스 통장 신용대출(마통)
└ 하나은행 의료인신용대출 자격, 상환방법
└ IBK기업은행 파워신용대출 전문 의료인, 세무사, 노무사, 변호사, 감평사 외 전문자격 보유자 신용 마이너스통장 우대대출
└ NH농협 변호사,공인회계사,약사,감정평가사,기술사 등 전문직 종사자 마이너스통장
└ KB국민은행 의사, 변호사, 검사, 판사 대출(닥터론/로이어론) 
└NH농협 전문 의료인, 세무사, 노무사, 변호사, 감평사 외 전문자격 보유자 신용VIP 마이너스통장

 

지금까지  KB국민은행 에이스 전문직(약사, 회계사 등외) 무보증 마이너스통장대출(마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