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정보 조회 사이트에서 신용등급 무료조회해보자

신용등급관리를 해야할까요?

 

 

그럼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을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반대로 신용등급이 내려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회생활을 하는 전국민 누구든지 개인의 신용점수로 평가되는 신용등급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신용정보는 누적된 신용거래의 정보로 점수화된 점수표 결과가 신용등급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높은 신용등급인 경우에는 어떤 혜택을 가지게 될까요? 쉽게 생각해보면 대출을 받아야 하는 경우 제1금융권인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가 발생되는데요. 대개 6등급 이상 구간은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신용등급이 7,8,9,10 등급으로 저신용자들인 경우 제1금융권의 대출이 어려워져 제2금융권(캐피털회사), 사금융, P2P대출 등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평소 카드론 대출을 과도하게 받거나, 신용카드 연체, 각종 공과금 연체 다양한 사유에 의해서 신용점수가 점점 떨어져 신용등급의 하락하게 되는데요.

 

 

그럼 나의 현재 신용등급을 어떻게 되는지 먼저 확인을 해야 신용등급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할것인지? 아니면 신용등급을 높이기 위해서 방법을 동원할 것인지? 내가 현재 부족한 부분이 어떤것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신용등급은 신용점수가 높은 경우 우수한 신용상태로 판단하게 되는데, 등급별 점수구간은 신용조회회사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신용조회 회사에서는 개인의 신용등급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어서 개인별로 직접 확인이 가능한데요. 1년에 3회 4개월에 한번은 무료이용이 가능하지만 초과시 비용을 지불하고 신용등급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위그림을 보시면 신용점수900점 이상이 되면 1,2 등급으로 우량신용자에 해당됨을 알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로 많이 찾는 회사를 보자면

 

1) NICE평가정보 나이스 지키미 (https://www.credit.co.kr)

 

신용정보 조회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나이스 지키미 서비스에서는 개인정보보호, 신용정보관리, 신용등급(평점)무료조회, 명의도용차단, 카드/대출 발급진단 및 이용현황죄회등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C및 모바일에서도 신용등급 조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전국민신용등급무료조회 올크레딧 (https://www.allcredit.co.kr)

올크레딧에서는 신용평점, 신용조회 등의 서비를 제공하는데 평점이 변경된 경우 변동알람 서비스까지 운영중에 있습니다.

 

 

 

3) 크레딧포유 개인신용등급조회(www.credit4u.or.kr)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제공되는 본인 신용정보 조회, 신용정보조회서 발급,신용정보 관리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용점수는 짧은시간에 올라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신용등급을 확인함으로써 점수 유지에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으므로 오늘 알려드린 무료조회 사이트를 이용하여 개인의 신용등급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련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